열린마당

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.

소식지

‘새빛콜’ 창립 첫 가족친화인증 획득…“일과 가정 양립 문화 결실” 관리자 2025.12.10

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

배포일

2025. 12. 05

담당부서

총무인사팀

보 도 자 료

TEL

062-600-2254

E-mail

yadaki@gjtsc.com

 

‘새빛콜’ 창립 첫 가족친화인증 획득…“일과 가정 양립 문화 결실”


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, 여성가족부 주관 심사 통과…장기재직휴가 신설 등 복지 확대

 

5일 광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따르면 지난 4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‘가족친화인증’ 심사를 통과해 인증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.


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이나 양육 지원,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적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.


새빛콜의 이번 인증 획득은 황현택 원장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조직문화 개선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풀이된다.

센터는 그동안 경직된 조직 분위기를 탈피하고 직원들이 눈치 보지 않고 휴가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주력해 왔다.

육아휴직과 육아기 단축근로 등 법정 제도의 적극적인 사용을 독려하는 한편, 장기 근속자를 위한 재직 휴가 제도를 신설하고 직원 종합검진비용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복지 혜택을 대폭 늘린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. 


연가나 보건휴가, 가족돌봄휴가 등도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사내 분위기를 쇄신했다.

황현택 원장은 “직원들의 가정이 평안하고 안정되어야 조직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왔다”며 “이번 인증을 계기로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, 이것이 곧 교통약자들에 대한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‘동반 성장’의 기틀을 다지겠다”고 강조했다.

한편 시비와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새빛콜은 휠체어 탑승 설비가 장착된 차량 등을 운행하며 지역 내 교통약자들의 이동권 보장과 사회참여 확대를 돕고 있다. 


게시물 하단 버튼 영역